전화문의 1668-1526 평일 오전10시~오후5시
토/일/공휴일 휴무

공지사항

작성자 코인문자 작성일자 2019-03-06 10:19:58 조회 0

안녕하세요 코인문자입니다 ^^*

최근 문자를 전송하였는데, 실제 휴대폰 기기상에서 문자를 수신하지 못한 경우에 대하여 안내해 드립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스팸 종합대책을 마련함에 따라 각 통신사에서는
『지능형 스팸차단 서비스』를 진행하고있습니다.

그로인해 광고성 문자가 아닌 일반적 내용의 문자메시지도 통신사에서 스팸으로 간주하여
문자메시지 전송을 차단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문자는 정상적으로 휴대폰 기기에 전송되었지만,
'스팸차단기능'으로 인하여 기기상에서 문자가 보여지지 않는 것이며,
정상적으로 전송은 되었기 때문에 결과는 '성공'으로 조회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스팸차단으로 인한 문자메세지 확인은 문자를 수신하는 사용자의 해당 통신사의 스팸문자 보관함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SKT 차단된 스팸문자 확인방법
Tworld > 부가서비스 > 통화 > 통화필터링 > 스팸필터링 > 스팸내역 조회

★KT 차단된 스팸문자 확인방법
olleh > 상품 > 모바일 > 통화 > 사생활보호 > 스팸차단서비스
핸드폰에서 **5272 + olleh버튼(구 핸드폰은 SHOW / 매직엔)

★LGT 스팸문자 확인방법
편의서비스 > 통화보호 > 스팸차단 > 스팸내역 조회

스팸문자 차단 또한 개인정보의 일종으로 다른사람이 조회하거나 변경할 수 없으므로,
수신자가 직접 문의하여 변경하셔야만 정확한 차단사유 확인 및 설정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