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를 전송하신 후 전송결과에서는 '전송완료' 이나 실제 문자를 수신하지 못한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는 한국인터넷진흥원(KSIA)의 "스팸방지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이통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팸차단 부가서비스를 시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스팸필터링(SK), 스팸차단(KT,LGU+) 부가서비스는 이동통신사 전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가입되는 부가서비스이며
통신사마다 스팸차단의 설정유형을 여러가지로 두고 있어 같은 통신사라 하더라도 수신자의 설정유형에 따라 문자보관함으로의 수신여부가 달라집니다.
그로인해 일부 정상적인 문자도 스팸으로 분류되어 고객에게 전달을 차단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차단된 문자는 실제 전송 성공으로 분류되며, 통신사의 스팸차단 부가서비스의 스팸보관함에 보관되어 확인 가능합니다.
차단되는 문구는 사전에 알 수가 없으므로 전송전에 이동통신3사로 테스트를 한 후 정상적으로 수신이 되면 발송 부탁드립니다.
통신사별 스팸차단 부가서비스 안내
-------------------------------------------------------------------------------
- 광고성 스팸문자를 자동으로 최대한 필터링해주는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 스팸필터링 부가서비스는 '09년 6월부터 초등생 가입 고객대상으로 무료로 자동가입 및 '11년 6월부터
중고생가입 고객으로 확대하여 자동가입을 해드리고 있으며 '11년11월부터 연령제한없이
전고객 대상 신규/명의변경/기기변경(단, USIM기기변경 제외)고객에게 자동가입 해드리고 있습니다.
원하지 않는 고객은 해지 가능합니다.(방송통신위원회 '스팸방지 종합대책' 일환)
- 고객님의 핸드폰으로 오는 광고성 스팸문자를 자동으로 차단해주는 무료 부가서비스입니다.
- 광고성 문자 이외에 고객님이 받고 싶지 않은 번호와 문구를 추가 등록하시면 해당 번호나 문구가 포함된 문자는 자동으로 필터링됩니다.
- 스팸차단 서비스는 스팸 확률에 의한 차단이므로 정상적인 문자도 일부 오차단 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문자가 많이 차단되는 경우 : 차단수준을 “낮음”으로 변경하거나 “사용안함” 선택)
- 고객님의 휴대폰으로 오는 스팸문자를 자동으로 차단 해주는 무료 부가서비스입니다.
- 광고성 문자 이외에 고객님이 받고 싶지 않은 번호와 문구를 추가 등록하시면 해당 번호나 문구가 포함된 문자는 자동으로 필터링 됩니다.
SKT : 홈페이지 - Tworld > 부가서비스 > 통화 > 스팸필터링 | 스마트폰 - T스팸필터링 어플 다운받아서 조회가능
KT : 홈페이지 - 올레 > 서비스 > 스팸차단 서비스 | 스마트폰 - 올레 스팸차단 어플 다운받아서 조회가능
LGU+ : 홈페이지 - LGU+ > 모바일 > 통화보호/편의 > 스팸차단 | 스마트폰 - 유플러스 스팸차단 어플 다운받아서 조회가능